본문 바로가기
주메뉴 바로가기
ESG 개요

E S G  

현대퓨처넷은 ICT 신기술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여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갑니다.

ESG 비전

ICT 신기술을 통해 만드는 더 나은 미래 (Future)

New technology for the future

ESG 추진단계

  • 정립기

    (단기)

    ESG 경영 인프라 확립
  • 정착기

    (~2030, 중기)

    ESG 경영 정착
  • 확산기

    (~2050, 장기)

    ESG 경영 선도

ESG 추진방향

  • e. 친환경 경영실천을 통해 책임을 다하는 미래

    친환경 경영실천을 통해 책임을 다하는 미래

    • 탄소배출 제로화(~2050)
    • 기존 사업 및 신사업 지속가능성 확대
    • 중소협력사 친환경 기술 개발 지원
  • s. 선한 영향력의 확장을 통해 함께하는 미래

    선한 영향력의 확장을 통해 함께하는 미래

    • 사회적 약자 배려 및 지역 상생 활동 강화
    • ICT기술 기반 사회적 가치 실현
    • 고객중심 경영 강화
  • g. 투명한 경영을 통해 신뢰받는 미래

    투명한 경영을 통해 신뢰받는 미래

    • 투명한 거버넌스 구축
    • 공정/신뢰 경영시스템 확립
    • 이해관계자 소통 강화

ESG 거버넌스

하기 설명 참조

ESG 실천위원회

하기 설명 참조

ESG 실무협의체

하기 설명 참조

ESG 등급

  • 종합 등급 a

    종합등급

  • 환경 a

    환경

  • 사회 a+

    사회

  • 지배구조 a

    지배구조

연도, 종합등급, 환경, 사회, 지배구조로 구분된 esg 등급
연도 종합등급 환경 사회 지배구조
2023 A A A+ A
2022 A A A A
2021법인 분할 및 매각으로 인한 평가유예

※ 평가기관 : 한국ESG기준원(KCGS)

ESG 통합 브랜드

Re; Green, 다시 그리는 지구

현대백화점그룹은 각 계열사별 특성을 살려 친환경 활동을 전개해 탄소중립경영을 실천해 나갑니다.

We; Dream, 함께 키우는 미래의 꿈

현대백화점그룹은 저소득층 지원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 등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합니다. 아동 · 청소년 · 여성 등을 비롯하여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사회적 약자를 찾아 지원 범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.

사회책임경영백서

현대백화점그룹 사회책임경영백서

현대백화점그룹은 매년 발간하는 사회책임경영백서에서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운영 성과를 정량적으로 평가 및 공개하고 있습니다.

view more